sandasatoyamacamのブログ

関西学院大学 総合政策 佐山浩ゼミ(研究室)

에코 팜 만들기(エコファームづくり)

안녕하십니까. 저는 일본에서 자란 재일교포 4세입니다.
그리고 여기 사야마교수님께서 배우는 3학년 김가나입니다. 오늘 저는 어제 연구연습에서 실시한 에코 팜활동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그날은 날씨가 좋아 우리가 향한 곳은 리공학부와 골프장 사이에 위치하는 에코 팜이였습니다. 우리가 처음 봤던것은 풀이 무성한 밭이였습니다. 이런 모습으로부터 모두 다 익숙이 안되는 농기구를 이용하고 열심히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것이 남동무들이 밭을 발굴하는 모습입니다. 掘る 한줄로 곧바로 발굴하는것이 진짜 어려울것 같았습니다. 그후 녀동무들도 같이 작업을 하여 겨우 야채를 심을 준비가 되였습니다. IMG_1912 우리는 이번에 도마도 고구마 오이 등 여름의 야채를 심었는데 작업은 무사히 끝났습니다.

모두 함께 작업을 하니 앞으로의 야채 성장이 진짜 기대됩니다. 이 에코 팜 활동은 우리가 흔히 겪지 못하는 경험을 할수있었고 모두와 함께 작업할수 있어서 즐거운 사간을 보낼수가 있었습니다. sayamasann ari

sayamasann 앞으로도 저희들의 활동을 보살펴 주시면 아주 기쁘게 느낍니다.

마지막까지 저의 서투른 문장을 읽어주신 분들 정말로 감사합니다.

이상 어제의 에코 팜 활동이였습니다.

-------------------------------------------------------------------------------------------------------こんばんは。佐山ゼミ3回生の金可那です。

昨日ゼミの時間に行ったエコファームの手入れについてご紹介していきたいです。

天気にとても恵まれ、私たちが向かった先は理工学部とゴルフ場の間にあるエコファームでした。

最初に私たちが目にしたのは草で生い茂っていた畑です。

このような状態からみんな慣れない農機具をうまく使いこなしながら作業に取り組んでいきます。

これが男子たちが畑に穴を掘る様子です!

1列に綺麗に畑を掘るのがとても難しそうでした。

その後、女子たちも一緒に作業を行い、みんなで念願の畑に畝を作る事ができました。

畝が出来上がった事でトマト、サツマイモ、キュウリ、ブロッコリーなどの野菜の苗を植え、作業は無事に終了しました。

みんなと一緒に作業をしたからこそ、とても楽しい時間になりました!!

これからの野菜の成長が本当に楽しみです。

この日のために準備してくれたエコファーム係のみんな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それからみんなお疲れ様でした!

最後までお読み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以上、昨日のゼミ活動でした。